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갈아타기

아이패드구입시 와이파이 셀룰러 차이점

아이패드구입시 와이파이 셀룰러 차이점

 

안녕하세요. 올해 4월 애플에서는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출시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출시되고 저 역시 아이패드에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어요.

출시 당시에 디자인이나 기능이 마음에 쏙 들었지만 사용할 일이 없어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가 최근에 필요성을 느껴 아이패드를 구매하기로 마음먹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아이패드에는 셀룰러 버전이 있고 와이파이 버전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태블릿 PC를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았던 저였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매우 생소했고 어떤 점이 다른지 먼저 살펴본 후에 구매를 하자 싶어 아이패드구입시 와이파이 셀룰러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그래서 저처럼 아이패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제가 알아본 아이패드구입시 와이파이 셀룰러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와이파이 셀룰러 차이점


우선 아이패드의 와이파이와 셀룰러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대인데요. 와이파이 모델이 셀룰러 모델보다 가격대가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와이파이 모델은 말 그대로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만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버전이라고 하더라고요. 와이파이가 지원되거나 아이폰 공유기 등 데이터를 지원해주는 매개체가 있어야 사용가능한 것으로 외부활동이 잦은 분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외부에서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인터넷 검색이나 동영상 시청 등의 데이터가 필요한 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만약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경우엔 셀룰러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은 시간이나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것이 장점으로 가격대는 살짝 더 비싸지만 활용도가 높으며 이동이나 외부활동이 많으신분께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재판매할때 중고가도 당연히 셀룰러 모델이 더 높습니다. 


셀룰러 모델은 무조건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셀룰러 모델이기 때문에 무조건 달마다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전혀 틀린 말은 아니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통신사를 통해 쉐어링 기능을 신청하면 휴대폰에 남아 있는 데이터를 아이패드와 공유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데이터가 넉넉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와이파이 모델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셀룰러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셀룰러 모델을 구매하게 될 경우 USIM을 따로 구매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도 고려하여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 USIM 가격은 만원 이하입니다^^


아이패드 어디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


아이패드구입시 와이파이 셀룰러 차이점에 대해 확실하게 알았다면 이제 구매만 남았는데요. 구매 시에도 어디에서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안전하게 공식 홈페이지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 스토어 등에서 구매하게 될 경우 아무래도 조금 더 비싼 가격이 부담될 수 있어요. 따라서 공식 홈페이지보다는 다른 온라인 여러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것도 부담되는 비용을 아껴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다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하게 될 경우 공식 홈페이지보다 배송도 빠르고 각종 카드할인이나 이벤트 쿠폰 등을 통해 다양한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조금이라도 저렴한 금액에 빠른 배송을 받고 싶다면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을 찾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쿠팡도 애플코리아 공식리셀러로 공식판매계약을 통한 정품만을 제공하며 애플 공인서비스센터를 통해 A/S가능하며 우발적인 손상에도 걱정없는 AppleCare+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