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 고민중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 고민중

 

태블릿 PC가 보편화되면서 학생들부터 시작해서 직장인들까지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특히 학생들의 경우 수업을 들으면서 기존에는 노트와 교제를 통해 필기를 했다면 최근 들어선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필기를 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대학생이라면 태블릿 PC를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할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태블릿 PC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태블릿 PC에도 종류가 많고 다양하여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요. 아직 어떤 모델을 구매할지 결정하지 못하였다면 애플을 대표하는 보급형 태블릿 PC인 아이패드 에어5와 미니6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물론 당연히 아이패드 프로가 가장 고성능이기는 하지만, 가격도 부담스럽고 딱히 고성능이 필요한게 아니라서 크기나 가격 모두 조금은 가벼운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두 제품 모두 출시 후 한동안 제품을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에어5와 미니6의 차이점과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고 나에게 더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크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어5는 10.9인치, 미니6는 8.3인치로 생각보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한 손으로 조작하거나 무게 등을 고려한다면 미니6를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간단하게 한 손으로 조작하고 유튜브나 온라인 강의 등 영상을 보거나 휴대용 등의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미니6가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필기를 하거나 아이패드로 웹툰이나 그림을 그리고 온라인 수업 등의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에어5를 구매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어요.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 성능 비교


에어5 모델에는 M1 칩이 탑재되어 굉장히 파격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어5가 M1 칩을 탑재하면서 극강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미니6 모델에도 A15 칩이 탑재되면서 성능적으로 크게 떨어진다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 정도의 성능을 전부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실상 필기나 동영상 시청, 온라인 강의 등의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두 모델의 성능은 크게 와닿진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에어5에 탑재된 M1 칩은 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CPU 최대 60% GPU 최대 2배 정도 성능이 향상되었고 그렇다 보니 4K 동영상 스트림 편집은 기본이며, 고사양의 그래픽 게임이나 3D 모델링 작업, AR 등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고성능이 필요한 작업이 있다면 에어5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아요.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 가격 비교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에어5 VS 미니6를 비교하는데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이 바로 가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두 모델의 가격은 조금 차이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64GB를 기준으로 정상가 아이패드 미니6  640,000원, 아이패드 에어5  779,000원으로 약 13만 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납니다.   256GB 모델과 셀룰러 모델의 경우 약 20만 원 정도 가격이 높아지니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필요한 모델로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은 두 모델 모두 사전예약이 아예 끝났지만, 그래도 공식리셀러인 쿠팡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면 정상가에서 기본 할인에, 색상별로 또는 카드사별로 날마다 조금씩 다르게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기왕이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까지하면서 색상별로 한번씩 가격 눌러보면서 확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둘다 매우 좋은 모델로, 두 모델의 크기, 성능, 가격 등을 잘 고려하여 잘 활용할 수 있는 모델로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